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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Get Your Identity Verifi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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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마스터 hashtag on Instagram • Photos and vide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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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미국 투어 가기 : 티켓마스터 티켓팅 하기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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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미국 투어 가기 : 티켓마스터 티켓팅 하기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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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ketmaster – 티켓마스터 고객 지원 – Customer 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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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ketmaster – 티켓마스터 고객 지원 – 콜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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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ketmaster - 티켓마스터 고객 지원 - Customer 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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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마스터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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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마스터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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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마스터에서 티켓 리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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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티켓마스터에서 티켓 리셀하는 방법 티켓마스터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구매한 티켓을 취소할 수 없다. 일주일 내에 메일을 보내면 취소가 된다는 얘기도 있지만, 그것도 문의를 해야 … 티켓마스터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구매한 티켓을 취소할 수 없다. 일주일 내에 메일을 보내면 취소가 된다는 얘기도 있지만, 그것도 문의를 해야 한다는 거… 그렇다면 일정에 맞지 않아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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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마스터에서 리셀하는 방법

티켓마스터 리셀표 입금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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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마스터에서 티켓 리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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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독점 기업 시대에 살고 있다: 아마존부터 교도소까지, 대기업 권력 시대의 삶 – 데이비드 데이옌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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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우리는 독점 기업 시대에 살고 있다: 아마존부터 교도소까지, 대기업 권력 시대의 삶 – 데이비드 데이옌 – Google Sách Updating 워런 버핏은 왜 독점 기업을 사랑할까?독점 기업 전성시대 <독점은 실제로 이 나라에 무슨 일을 하고 있는 걸까?> 탐사보도 전문 기자이자 『아메리칸 프로스펙트』의 편집장 데이비드 데이옌이 미국 독점 기업의 실태를 추적한 흥미로운 취재기이다. 풍부한 일화와 유쾌한 서술로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알기 쉽게 설명하며, <기업 독점> 문제를 우리 시대의 중요한 화두로 부각시킨다. 저자는 항공, 미디어, 통신 등의 산업 분야부터 아마존과 사모펀드 같은 개별 기업들에 이르기까지 독점의 폐해를 거시 지표로 보여 주는 대신, 그로 인해 곤란을 겪거나 삶이 망가진 보통 사람들을 미시적으로 들여다본다. 스타벅스 주차장에서 와이파이를 훔치는 학생부터 적자와 부채에 허덕이는 가족농, 마약성 진통제 남용으로 희생당한 청년까지 독점 기업이 설계한 세상 속에서 겪게 되는 웃픈 사연들이 생생하게 담겼다.한편 이 책은 각 산업별 대표적인 독점 기업의 목록과 수익 구조, 독점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의 세력을 꼼꼼하게 들여다본다. 어떤 대기업이 어떤 식으로 한 산업의 꼭대기에 올라서고 어떤 방식으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는지, 왜 인수합병이 증가하고 워런 버핏 같은 투자자들이 독점 기업을 사 모으는지, 우리 시대가 어쩌다가 독점 기업의 전성시대를 맞게 되었는지 명료한 이해를 돕는다. 그리하여 오늘날 한 줌의 기업이 보통 사람들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경악스러운 현실 속에서,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분명한 길을 제시한다.    독점 기업 목록(또는 버핏의 포트폴리오)이 책의 목차를 일별하기만 해도 독점 기업이 얼마나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지 알 수 있다. 2020년 현재 미국은 6개 주요 은행이 자금 대부분을 통제하고, 4개 항공사가 승객들을 미국 각지로 실어 나르며, 4개 주요 이동통신사가 통신망을 독점한다. 몸이 아프면 3대 약국 중 한 곳으로 가야 하고, 병원 치료에 필요한 거의 모든 용품을 거대 의료업체 가운데 한 곳이 공급한다. 더 구체적으로, 미국의 이유식 시장에서는 애보트 래버러토리(시밀락), 레킷 벤키저(엔파밀), 네슬레가 미국 시장의 95퍼센트를 차지하고, 군사 무기 분야에서는 5대 기업(노스롭 그루먼, 제너럴 다이내믹스, 레이시언, 록히드마틴, 보잉)이 절대적 비중을, 민간 의료보험에서는 3대 기업(애트나, 시그나, 유나이티드헬스)이 시장을 완전히 지배한다. 미국인들의 맥주 선택권은 AB인베브(500개 맥주 브랜드)와 몰슨 쿠어스 둘 중 하나뿐이다. 얼핏 여러 브랜드가 경쟁하는 듯 보이는 시장도 소유 구조를 거슬러 올라가면 결국 몇몇 지배적인 기업과 마주친다. 네슬레 한 기업이 2,000개가 넘는 브랜드를 소유하고, 힐튼호텔은 6대륙에 17개 브랜드 아래 5,500개 호텔 건물을 거느린다(독자들은 이런 독점 목록을 책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이 목록이 독점 기업가 워런 버핏의 포트폴리오와 상당히 겹친다는 사실은 아이러니다). 요점은 독점 기업이 단순히 한두 산업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전 산업에 걸쳐 만연하고, 그 결과 이제 우리가 먹고 쇼핑하고 서비스를 받는 모든 것에 대한 선택권이 독점 기업의 영향력 아래 놓여 있다.   규모의 저주독점 옹호론자들이 흔히 빠지는 착각이 있다. 기업이 커질수록 좋은 일자리을 만들고 질 좋은 제품이 생산되며, 가격도 싸질 것이라는 믿음이다(규모의 경제). 그러나 현실은 정반대이다. 곧 독점 기업이 어느 시점을 넘어서면 그 커진 규모와 시장 지배력 때문에 <규모의 저주>가 시작되는 것이다. 소비자와 노동자가 겪는 문제로 좁혀 봐도 그 폐해는 적지 않다. 독점 기업 입장에서는 경쟁 상품이 없기 때문에 자사 상품의 질을 높일 이유도, 가격을 낮출 이유도 없다(다국적 제약회사 노바티스의 근감소증 치료제 권장 소비자 가격은 무려 212만 5,000달러이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으로 돌아간다. 또한 같은 산업 내에 경쟁사가 없거나 과점 기업들 간에 <침범 금지 협정> 맺고 있어서 근로자의 재취업과 임금 상승이 제한된다. 당연히 임금을 높이거나 근무 환경을 개선할 필요도 없다(노동 환경이 열악하기로 악명 높은 아마존의 한 중국 하청업체 기숙사에는 자살 방지 그물이 있다). 아예 직종 자체를 바꾸지 않는 새 직장을 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노동자는 불리한 근무 조건을 울며 겨자 먹기로 수용할 수밖에 없다.그리고 <대마불사>. 한 산업 부문이 완전히 망가지지 않는 이상 독점 기업은 망하지 않는다(망할 것 같으면 정부나 알아서 구제해 준다). 2008년 미국 정부는 독점 금융 은행들을 세금을 쏟아부어 살려 냈고, 이는 한국의 대기업과 대형 은행에서도 종종 벌어지는 일이다. 이것이 바로 워런 버핏이 독점 기업을 신나게 수집하는 이유이고, 그에게 <독점 판별사>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이다.     독점 시대의 초상이 책의 특징은 보통 사람들이 독점 기업 때문에 직간접적으로 겪는 고통을 부각시켜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데 있다. 예를 들어, 저자는 16시간 넘게 항공기에 갇혀 있던 케이트 해니 부부의 사례를 통해 항공 산업의 독점 구조와 그로 인한 서비스 하락을 보여 준다. 수익 증대를 위해 항공사들은 수십 년간 비행기의 좌석을 협소하게 만들었고, 오늘날 <4시간 이상 비행하는 승객 6,000명당 1명꼴로 심부정맥혈전증>에 걸린다. 또한 부가 수수료가 새로운 수익 창출 수단이 되면서, 항공사들은 좌석 배정, 온라인 예매, 담요, 탄산음료, 지갑보다 큰 휴대용 짐에도 요금을 매긴다(2017년에 미국 10대 항공사는 부가 요금으로만 297억 달러를 벌었다). 또한 저자는 최고급 병원 시설에 입원한 한 암 환자의 사례를 통해, 의료 물품 납품 업체의 독점 구조를 고발한다. 식염수액 주머니가 품절되는 바람에 황당하게도 간호사는 30분 동안 환자 옆 붙어서 정맥주사를 펌프질해야 했다. 특정 기업이 공급 루트를 독점할 경우, 흔한 물품조차 부족 사태를 겪을 수 있음을 보여 주는 사례이다. 또한 구치소에 수감된 남편을 면회하는 한 여성을 통해 독점화된 교도 시설의 착취 실태가 드러난다. 교도소는 <죄수 임대>라는 이름으로 재소자의 노동력을 직접 착취하거나(재소자는 홀푸드, 마이크로소프트 등 사기업체의 농장이나 하청 공장에 저임금으로 임대된다), 각종 수수료를 받는 식으로 재소자의 가족을 착취한다(독점화된 민영 교도소는 영상 면회, 영치금 송금 수수료, 영치품 모두에 요금을 붙인다). 독점이 사회의 말단에까지 퍼져 있음을 보여 주는 생생한 사례이다.또한 독점화된 경제가 승자독식 도시로 부(富)를 몰아주면서 지역 사회도 황폐해진다. 저자는 독점 기업 때문에 생겨난 필수재와 서비스의 공백 사태를 <사막>에 비유한다. 지역 언론이 무너지며 <뉴스 사막>이 생겨나고, 채산성 때문에 일부 소도시에 고속 인터넷 서비스 제공이 거부당하면서 <디지털 사막>이 생겨난다. 병원 통폐합으로 농촌 병원이 폐업하면서 <의료 사막>이 생겨나고,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1달러 상점>이 우후죽순 늘면서 <식품 사막>까지 생겨난다(1달러 상점은 보관상의 이유로 몸에 좋은 신선 식품은 취급하지 않는다). 저자의 말처럼 이제 <우리는 이 독점의 시대, 금권 정치인들의 시대, 중산층이 절망에 빠지고 번영으로 오르는 사다리가 부러진 이 시대에서 분투하고 있다.>    독점은 정치의 문제이다저자는 올바른 경쟁은 <혁신의 씨앗을 뿌리며 경제를 보호하고, 민주주의가 번성하게 해준다>고 강조한다. 그러나 레이건 시대 이후 40년간 독점 규제를 방치한 결과, 소비자 물가가 오르고, 노동자 임금은 줄고, 소비자의 선택지가 점점 좁아지고, 경제의 혁신과 성장이 멈춰 섰다(스티글리츠를 비롯해 많은 경제학자의 주장이기도 하다).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같은 거대 정보 기술 기업이 지배력을 키워 가고, 이제 신생 기업들의 혁신을 가로막는 새로운 장벽을 쌓고 있다.그럼 여기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미국은 이미 과거에 독점의 위협과 공정 거래를 가로막는 대기업의 횡포에 직면한 바 있고, 그런 파괴적인 관행을 규제하고 독점을 제어할 수 있는 법률과 제도를 두루 갖추고 있다. 결국 문제는 그것을 실행할 수 있는 정치이다. 저자는 독점의 힘 앞에 무기력한 정부를 일으켜 세울 수 있는 시민의 의식과 행동을 요청한다. <독점은 가장 근원적인 문제, 즉 권력의 문제이며, 이 문제를 해결하면 다른 모든 문제를 해결할 길이 열린다.> 독점 문제를 분명한 시대적 과제로 삼고, 반독점 운동의 새 불을 지피자는 주장이다.   독점 기업 문제는 <규모의 경제>를 통해 세계 경쟁력을 키워 온 한국의 대기업에 그대로 적용하긴 힘들다. 그러나 독점의 폐해가 종종 사회 이슈로 떠오르는 우리 사회에도(대기업의 하청업체 착취와 임금 격차, 중소기업 기술 탈취 문제, 거대 정보 기술 기업들의 문어발식 사업 확장 등) 진지하게 고민할 이유와 지점들을 제시한다. 추천사를 쓴 포드햄 대학교 티치아웃 교수는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독점 기업이 몇 안 되는 영역에서 문제라고 모호하게 생각하겠지만, 읽고 난 뒤에는 모든 곳에서 독점 기업이 눈에 들어올 것>이라고 말한다. 어쩌면 이 책을 읽고 난 뒤에는 한국 사회의 독점 문제가 더 선명하게 보일지도 모를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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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독점 기업 시대에 살고 있다: 아마존부터 교도소까지, 대기업 권력 시대의 삶 - 데이비드 데이옌 - Google Sách
우리는 독점 기업 시대에 살고 있다: 아마존부터 교도소까지, 대기업 권력 시대의 삶 – 데이비드 데이옌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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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 예술 마케팅 – 조앤 셰프 번스타인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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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공연 예술 마케팅 – 조앤 셰프 번스타인 – Google Sách Updating ‘입석밖에 없음’을 뜻하는 Standing Room Only(1997, 이하 SRO)와 ‘통찰력 있는 마케팅’을 뜻하는 Arts Marketing Insights(2007, 이하 AMI). 10년의 시차를 두고 미국 예술경영계의 선구자 조앤 셰프 번스타인(Joanne Scheff Bernstein) 교수가 펴낸 공연 마케팅 저서 제목이다. 국내에는 두 책 모두 『전석 매진』(2007)과 『문화예술 마케팅』(2007)이라는 제목으로 번역돼 예술경영 관계자라면 누구나 일독하고 연구와 실무에 참고하는 필독서로 꼽히고 있다. 저자가 두 책을 한 권으로 묶어 융·복합시킨 완전 개정판이 바로 Standing Room Only-Marketing Insights for Engaging Performing Arts Audiences(2014) 즉, 이번에 번역 출간되는 이 책 『공연 예술 마케팅』이다. 원서의 본제목과 부제목에 전작의 제목과 유사한 데서 보듯이 이 책은 저자의 두 저서 중 에센스만을 뽑았다. 실제로 17개 장(chapter) 중 7개의 제목이 SRO와 같고 6개의 제목은 AMI와 같으며 나머지 4개는 SRO, AMI와 겹치고 있다. 그러나 내용은 판이하여 통계자료는 100퍼센트 2012년 이후 자료로 최신화했고 본문도 일부 장을 제외하면 거의 새로워 사실상 새로 집필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미국 중심의 사례 소개에서 유럽의 사례를 많이 소개한 점도 주목된다. 특히 모든 내용에서 디지털, 인터넷 시대에 맞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 점은 SRO와는 90퍼센트 이상 달라졌고 AMI와 비교해도 최소 60퍼센트 이상 최신화됐음을 알 수 있다. 최근 예술 마케터들의 책임과 업무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공연 비용은 꾸준히 올라가고 기부 수입은 불안정한 상황으로 인해 크든 작든 예술 조직의 매니저들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21세기가 시작된 이후 공연 예술의 관객은 줄고 있다. 시즌 회원들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고 특히 심각한 것은 사람들이 과거처럼 자동으로 티켓을 사는 게 아니라 꼭 가야 할 공연에 대해서만 선택적으로 표를 산다는 점이다. 이런 상황 때문에 마케터는 관객 개인별로 표를 구매하도록 해야 하고 관객들의 관심과 공연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도록 다양한 방법을 써야 하는 탓으로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기술의 빠른 발달은 예술 조직이 관객들의 새로운 트렌드와 기대에 부응해야 하고 동시에 전통적으로 효과적이었던 마케팅 방법을 유지하고 개선하면서 제한돼 있는 재원과 인력을 풀가동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점점 가능한 한 최대한으로 관객을 공연장에 오도록 해야 하고 티켓 판매 수입을 끌어 올려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다. 이 책은 공연 예술 조직이 예술적·공공적 설립취지에 실제로 충실하면서 영향력과 관행을 개선할 수 있는 전략과 테크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따라 이 책은 이론, 전략, 전술과 개혁 사례를 결합해 엮여 있는데 이 모든 것은 세분화된 관객의 요구에 더 잘 대응해 관객 규모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능력을 개선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이 책에서는 ‘무엇(what)’뿐만 아니라 ‘왜(why)’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특히 ‘왜’와 관련해서는 무슨 이유로 지난 수십 년간 공연 예술계에서 일반화된 몇 가지 관객 유치 방법들이 현재와 잠재 관객들로부터는 더 이상 반향을 얻지 못하고 있는가에 대해 설명한다. 또 새로운 사고방식과 전략이 성공에 ‘왜’ 필수인지 밝힌다. 이 책은 또 예술 조직 전체의 마케팅을 중시하는 정신 자세 확산을 비롯해 전략적 마케팅 계획 개발, 브랜드 정체성 구축, 시장 조사 실시, 현재 및 미래 관객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표적 시장의 이해, 다양한 세분 시장을 겨냥한 매력적인 작품 기획, 인터넷을 비롯해 이메일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의 활용 강화, 고객에 대한 멋진 서비스 제공 등을 소개해 미래를 위해 전략적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고 관리하며 적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망라하고 있다. 예술 경영자를 비롯해 마케터, 재원 조성 담당자, 이사진, 예술경영 전공 교수와 학생들에게 이 책은 빼놓을 수 없는 길잡이가 될 것이다. 마케팅은 전체 예술 조직의 정신 자세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단순히 마케팅 부서만의 기능은 아니다. 그러므로 고위 경영진과 이사진이 이 책을 읽고 고객 중심 마케팅의 원칙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또 이 책은 공연 예술 마케팅이라는 주제를 상대적으로 생소하게 느끼는 사람들에게 포괄적인 교과서가 될 수 있고 경험이 좀 있더라도 현재와 미래 관객들에게 더욱 적절한 마케팅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도전 정신을 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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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 예술 마케팅 - 조앤 셰프 번스타인 - Google Sá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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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ketmaster – 티켓마스터 고객 지원 – 주소

Ticketmaster – 티켓마스터 고객 지원 우편 주소: 9348 Civic Center Drive, Beverly Hills, CA, 90210, USA.

저희는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최신 정보에 근거하며 정확하도록 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빠뜨린 것이 있거나, 연락처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아래 있는 ‘의견 보내기’로 저희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티켓마스터에서 티켓 리셀하는 방법

티켓마스터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구매한 티켓을 취소할 수 없다. 일주일 내에 메일을 보내면 취소가 된다는 얘기도 있지만, 그것도 문의를 해야 한다는 거… 그렇다면 일정에 맞지 않아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냥 티켓값을 버려야 할까? 아니다. 티켓을 리셀하면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티켓 리셀이 따로 없지만 미국에서는 리셀이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나 역시 이번 방탄소년단의 라스베이거스 콘서트 티켓팅을 성공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결국 가지 못하게 되었고 어렵게 구매한 티켓은 리셀을 해야 했다. 내가 선택한 방법은 티켓마스터에서 바로 리셀하기. 티켓마스터에서 리셀하기 위해선 미국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 어떤 방법으로 진행했는지 자세하게 정리해보려고 한다.

티켓마스터에서 리셀하는 방법

티켓마스터에서 구매한 티켓을 리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 나는 티켓마스터에서 리셀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티켓마스터에서 리셀할 경우 자체적 리셀 시스템이 있어 간편하게 리셀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미국 계좌가 있어야만 거래가 가능하다. 그동안 미국 계좌가 없어 리셀을 걱정했지만, 페이오니아를 이용해 미국 가상계좌를 만들어 등록하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직접 해보기로 했다.

티켓마스터에서 리셀을 하기 전 우선 페이오니아 계정을 만들어 가상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페이오니아 계정 만드는 방법▼

티켓마스터에서 리셀 계좌 등록하기

미국 계좌가 있거나 페이오니아에서 미국 계좌를 만들었다면 티켓마스터에서 리셀 계좌를 등록해야 한다.

tickmaster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한 후 My Account – Payment Options – Selling Tickets에서 등록하면 된다. 계좌 등록은 PC버전에서만 가능하다.

페이오니아 계좌 정보 보는 방법은 위의 페이오니아 미국 계좌 만들기 포스팅에 정리해놨다.

티켓마스터에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계좌를 인증해야 한다는 알림이 뜬다. 티켓마스터에서 등록된 계좌로 0.** 달러를 두 번 보내는데 그 금액을 입력해야 계좌 인증이 된다. 일단 여기서 등록만 해놓으면 인증을 위한 입금은 되지 않으니 않으니 다음 단계로 넘어가자.

티켓마스터 Sell에 판매할 티켓 등록하기

다음은 판매할 티켓을 티켓마스터에 등록하면 된다. 나는 pc는 뭔가 복잡해 보여 티켓마스터 앱을 이용해서 등록했다.(아이폰의 경우 티켓마스터 앱은 미국 계정으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1. 티켓마스터 앱 하단의 “Sell”메뉴를 누른 후 “Sell Your Tickets”을 클릭하면 티켓마스터에서 구매한 내 티켓 리스트가 나오는데 그중 판매하려는 티켓을 선택한다.

만약 좌석이 여러 개라면 여러 개의 좌석 중에 판매를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티켓마스터 앱 Sell메뉴에서 판매하려는 티켓을 선택한다.

2. 판매할 티켓의 가격을 입력한다.

판매 가격을 입력하는 곳 상단에 해당 티켓의 원래 가격이 나오니 그 가격을 참고하여 입력하면 된다.

원래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내가 리셀할 당시 판매자는 따로 수수료가 붙지 않아 내가 입력한 금액 그대로 받을 수 있었다. 구매자만 서비스 피가 붙는 게 아닐까 싶다.

3. 계좌 정보를 확인한 후 “Sell Tickets”을 클릭한다.

Deposit Account는 내가 구매할 때 썼던 카드정보였는데 리셀 티켓을 등록한 후 1달러가 결제된 후 다시 취소됐다.

리셀 가격을 입력한 후 계좌정보 확인

4. 리셀 등록 완료

리셀 티켓이 등록되면 티켓마스터 앱 – Sell – Tickets I’m Selling에서 판매 중인 티켓을 확인, 수정, 취소를 할 수 있다. 메일로도 티켓이 등록됐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다. 티켓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좌석표에 나온다.(한 1-20분 걸린 듯)

티켓마스터 앱 – Sell – Tickets I’m Selling 화면

다음으로 할 일은 티켓이 판매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

처음엔 너무 저렴하게 판매하면 구매해서 다시 리셀하는 사람이 생길까 봐 내 티켓 구역 시세와 비슷하게 올려놨는데 빨리 처리하고 싶기도 하고 꼭 가고 싶은 사람이 사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저렴한 가격으로 가격을 수정했다.

그렇게 판매 가격을 수정한 후 잠이 들었는데 아침에 판매가 됐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오 바로 팔리다니..

판매된 티켓 정보는 티켓마스터 앱 – Sell – Sold Ticke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판매된 티켓의 “See Details”을 클릭하면 판매된 가격과 내가 받을 금액이 얼만지 확인할 수 있다.

티켓마스터 앱에서 판매된 티켓 확인하기

티켓마스터에 올려놓은 리셀 표가 판매됐다면 다음 단계는…

내가 등록한 티켓이 판매됐다는 메일에는 판매된 구역의 정보와 판매 가격이 있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티켓값은 공연이 끝난 후 7일 이내에 입금이 된다는 안내가 되어있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판매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및 세금 식별 번호(TIN) 정보를 포함한 납세자 정보를 수집한다는 안내도 있었다. 이건 뭘까….?

티켓마스터에서 입금한 금액으로 등록해놓은 계좌 인증

티켓마스터 리셀에 등록한 티켓이 판매되고 이틀 후 티켓마스터 Selling Tickets에 등록해 놨던 계좌 인증을 위한 금액이 입금되었다.

티켓마스터에서 들어온 금액을 My Account – Payment Options – Selling Tickets에 입력하면 계좌인증은 완료된다.

페이오니아 계좌에 들어온 금액 / 인증 완료된 티켓마스터 계좌

판매자 정보 입력하기

계좌 등록도 완료하고 끝인 줄 알았는데 티켓마스터로부터 또 하나의 메일을 받았다. 그건 판매자의 정보를 입력해달라는 것.

미국에서 총판매액이 작년 기준 $600 이상인 경우 일반적으로 IRS에 Form 1099-K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한다. 근데 나는 미국인이 아닌데 입력해야 할까? FAQ에 보니 외국인의 경우 적용이 되지 않지만, 미국 외 신분을 확인하기 위해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고 했다. 판매자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계속 메일이 오고 문제가 생길까 싶어 정보를 입력해 전송했다.

문제가 생긴다면… 내년에 연락 오겠지… 세금은 너무 어려운데… 이 부분에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티켓마스터 리셀표 입금 완료!

티켓마스터 리셀 방법 포스팅을 미리 쓰지 않은 이유는 입금까지 문제없이 되는지 확인한 후 쓰기 위함이었다. 사실 나도 페이오니아로 미국 계좌를 만들고 그걸로 티켓마스터에 등록한 후 리셀을 하긴 하지만 이게 정말 될까라는 약간의 의심이 있었고 또 하면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 입금까지 되면 써야지 싶었다.

이렇게 티켓마스터 리셀 방법 포스팅을 쓴다는 건 입금이 완료됐다는 뜻이다.

티켓마스터에서 판매 당시 메일로 판매된 티켓금액은 공연이 끝난 후 7일 이내 입금된다고 안내되어 있었다.

첫 번째 콘서트가 현지 시간으로 4월 8일 날 열렸고, 입금은 4월 13일 날 되었으니 입금까지 4일 정도 걸렸다.

페이오니아에 입금받은 금액을 국내 계좌로 옮기는 것까지 문제없이 완료했다.

미국 계좌가 없어 티켓마스터 리셀이 불가능할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페이오니아로 미국 계좌를 만들어하니 가능한 일이었다. 처음엔 계좌 등록하고 인증을 위한 입금도 되지 않아 안 되는 건가 의심했는데 결국은 티켓이 팔리면 되는 거였다.

어렵게만 느꼈었는데 막상 해보니 어렵지 않았다. 차근차근하면 문제없이 리셀할 수 있을 것이다.

혹시 티켓마스터에서 티켓을 구매했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눈물의 취소를 해야 한다면 티켓마스터에서 리셀하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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