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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차별금지법, 망국병 지름길” : 목회/신학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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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ummary of article content: Articles about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차별금지법, 망국병 지름길” : 목회/신학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26일 ‘성령의 세례(행 10:43~48)’를 제목으로 설교한 김양재 목사는 “근세와 현세에 들어와서도 과학과 이성만 최고라고, 인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차별금지법, 망국병 지름길” : 목회/신학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26일 ‘성령의 세례(행 10:43~48)’를 제목으로 설교한 김양재 목사는 “근세와 현세에 들어와서도 과학과 이성만 최고라고, 인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Christian Today : 예수,하나님,십자가,기독교,크리스천투데이,교회,목사,전도사,부활,전도,예배,봉사,크리스천 뉴스,기독교 뉴스,기독교 채널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차별금지법은, 만국, 병으로, 가는, 지름길우리들교회의 김양재 목사가 이번엔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반드시 통과되지 않아야 한다. 망국병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매주 이 말씀을 드리는 건 요즘 하수상한 시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26일 ‘성령의 세례(행 10:43~48)’를 제목으로 설교한 김양재 목사는 “근세와 현세에 들어와서도 과학과 이성만 최고라고, 인간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거라고 확신했던 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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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목사님, 왜 이러세요? < 영상 < 기사본문 - 뉴스앤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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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교회는 이런교회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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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포함)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정인이 양부모, 목회자 가정” – 목장드림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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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동영상포함)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정인이 양부모, 목회자 가정” – 목장드림뉴스 계속 문제가 많다”며 “이런 이야기를 다 하면서 격려를 받고 나누면서 가는 거다. 모두 구원받아야 할 대상이라는 형제 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 …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10일 주일예배에서 화성연쇄살인과 정인이 사건 등을 언급하며 “이 세상에서 억울한 일에 대한 옳고 그름의 의논보다, 천하보다 귀한 구원에 대한 의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성령의 의논(행 15:5~11)’을 제목으로 설교한 김 목사는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진범이 잡혀, 억울하게 22여년간 옥살이를 한 윤성여 씨가 무죄가 됐다”며 “범인으로 몰아넣은 경찰이 꼭 대제사장·바리새인 같다. 예수님도 일방적으로 몰려 십자가형을 당하셨다. 수준이 높을수록 억울한 의논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걸려도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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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의 목회는 따라하기 어렵다? < 소식 < 기사본문 - 코람데오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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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의 목회는 따라하기 어렵다? < 소식 < 기사본문 - 코람데오닷컴 설교학자들은 한국교회 설교의 문제를 이렇게 요약 하곤 한다. 성경 본문을 설교하는 설교자는 청중과 소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청중과 소통하는 ... 최근 판교에 새 예배당을 짓고 급성장하는 우리들교회 취재를 위해 지난 23일 오전 10시에 드려지는 수요예배에 참석했다. 안내해 주는 목사님이 아니었다면 주차도 어려울 정도로 수천 명의 성도들이 수요예배를 드리기 위해 몰려들었고 드디어 김양재 목사의 설교가 시작되었다. 한국교회 설교의 딜레마 설교학자들은 한국교회 설교의 문제를 이렇게 요약 하곤 한다. 성경 본문을 설교하는 설교자는 청중과 소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청중과 소통하는 설교자 가운데 많은 분들이 본문과 별 상관없는 설교를 한다는 점이다. 신학생들과 목회자들로 부터 이 시대에 모본이 될 수 있는 설교자가 누구냐는 질문을 종종 받는다. 성경본문이 지배하는 설교를 하면서, 동시에 청중과 친밀하게 소통하는 설교자가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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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Àü ±³ÀΠťƼ¡¤¹« ÇÁ·Î±×·¥ °íÁýÇÏ´Â ¿ì¸®µé±³È¸ ±è¾çÀç ¸ñ»ç-±¹¹ÎÀϺ¸ 서로의 이야기를 듣다 보면 자신의 문제가 ‘깜냥’도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우리들교회가 고백의 공동체가 된 것은 김 목사가 먼저 모든 것을 … ±¹¹ÎÀϺ¸ ¹Ì¼Ç¶óÀÌÇÁ±¹¹ÎÀϺ¸, ¹Ì¼Ç¶óÀÌÇÁ, ¹Ì¼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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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에 문제가 생기면 오세요” – 미래한국 Week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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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가정에 문제가 생기면 오세요” – 미래한국 Weekly 예배가 많지 않은 데다 수요예배 설교를 공개하지 않다보니 우리들교회 수요예배 출석 인원이 주일예배와 비슷하다. 김 목사는 설교 때마다 간증과 목장 … 교회 부흥이 하향곡선을 그린다는 요즈음 창립 7년 만에 출석교인 6,000명을 돌파한 교회가 있다. 서울 대치동의 휘문고등학교 강당을 빌려 예배 드리는 이 교회의 담임은 서울대 음대 피아노과 출신인 김양재 목사. 평신도 사역자로 20여 년간 활동한 김양재 목사의 이름 앞에 ‘가정문제 치료사’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가정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들교회로 가라, 가정을 안전하게 지키고 싶으면 김양재 목사 설교를 들으라”는 소문이 불신자들에게까지 퍼지면서 주요 일간지들이 특별인터뷰를 하기도 했다.설교 뿐만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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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양재 목사 “우리들교회에 신천지 직간접적 연관자가 60명” : 기독교 : 미주 종교신문1위 : 기독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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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 고백 운동, 고백에 따른 파장 염두에 둬야”
▲ 포럼에 앞서 기념촬영 모습(왼쪽부터 이규민 교수, 정일웅 교수, 김양재 목사, 정상운 총장, 김대진 박사) 어느 날 갑자기 교회 공집회에서 교인들 앞에 나와 “나는 불륜을 저질렀습니다”라고 고백하는 자신의 남편 또는 자신의 아내를 어떻게 봐야 할 것인가. 최근 교계에서는 공동체원들 앞에 나와서 ‘죄 고백’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치부를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것을 자신들의 특징으로 하는 선교단체나 교회가 있다. 이러한 선교단체나 교회들에 대해서 이단성 운운하는 교단도 있다. 김용의 선교사가 운영하는 순회선교단 및 복음학교의 경우 지난 9월 예장합신 총회로부터 ‘신학적 오류가 있다’는 이유로 교류 금지가 결의됐다. 김용의 선교사의 ‘죄 고백’ 문제가 논란이 되자, 이른바 ‘목욕탕 교회’를 표방하는 우리들교회(김양재 목사)에서 행해지는 ‘죄 고백’ 문제 역시 도마에 올라 있다. 우리들교회는 자신들 교회는 ‘목욕탕’이라고 말한다. 옷 벗고 목욕탕에 들어가 몸을 씻어내듯 말씀 안에서 자신의 수치를 드러내고 죄를 씻어낸다는 의미다. 같은 이름을 딴 세미나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이 교회 담임 김양재 목사는 지난 2009년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사람들은 대개 ‘인격’이란 가면을 쓰고 상대를 만난다. 인격보다 중요한 게 나의 본모습이다. 이제는 벗고 만나야 한다. ‘우리들교회’는 일종의 ‘목욕탕’이다. 자신의 치부를 드러내며 발가벗고서, 서로 때를 밀어주는 거다. 그럴 때 시원해지는 거다. 가출 직전, 부도 직전, 이혼 직전, 자살 직전의 사람들이 그렇게 치유가 되는 거다. 그래서 찾아오는 거다.” “물론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치부를 다들 감춘다. 교회에서조차 숨기려 한다. ‘우리들교회’에선 서슴없이 공개적으로 털어놓는다. ‘나는 불륜을 저질렀다’ ‘정말 남편을 증오했다’ ‘나는 문제아였다’ 등등. 몇 사람만 그런 게 아니다. 대부분 그렇다. 치부를 드러내고, 죄를 솔직하게 고백할 때 우리는 자유로워진다. 그렇게 내가 죄인임을 인정할 때 비로소 진정한 신앙 생활이 시작되더라.” 이러한 논란을 의식해서인지 우리들교회와 김양재 목사가 이사장으로 있는 QTM(큐티선교회는 한국대학기독총장포럼과 함께 올해 처음 여는 ‘THINK FORUM’을 ‘공동체와 고백’이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신앙 공동체 안에서 죄고백의 의의와 역할에 대해 정통 신학에서 제시된 대표적 견해들을 조망한다는 취지다. 신학자들을 발제를 통해 교계 일각에서 일고 있는 ‘신학적 오류’ 논란을 잠재우기 위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THINK란, 김양재 목사의 큐티목회 철학으로서 고백(Telling), 거룩(Holifying), 큐티(Interpreting), 돌봄(Nursing), 적용(Keeping)의 다섯 가지 핵심 가치를 가리킨다. 이번 포럼의 핵심주제인 Tellling(고백)은 내 죄를 고백하고 말씀으로 살아난 이야기를 간증하여 죄에 대해 죽고 하나님께 대해 산 자임을 선포하는 것이다. 김 목사의 표현대로라면 공동체 앞에서 자신의 치부를 공개적으로 털어 놓는 것, 곧 공개 죄 고백이다. 17일 우리들교회에서 열린 이번 포럼에서 총신대학교 전 총장 정일웅 교수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이규민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코메니우스와 형제연합교회의 신학에서 죄 고백과 관련된 건강한 신앙공동체운동의 의의’ 및 ‘루이스 쉐릴의 코이노니아와 우리들교회의 큐티목회 철학(“THINK”)에 관한 분석적 고찰’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제했다. 정일웅 교수와 이규민 교수는 논란이 되고 있는 우리들교회 ‘죄 고백’ 의식, 즉 공동체 앞에서 자신의 치부를 드러내는 행위에 대해서 부정적인 견해를 에둘러 표현했다. 두 발제자 모구 사적 행위로서의 죄고백과 공적 행위로서의 죄책 고백은 구별돼야 한다고 했다.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가 있는 죄 고백까지 공동체에서 하는 것에 대해서는 부정적이었다. 특히 죄 고백에 따른 파장을 염두에 둘 것을 조언했다. 교회가 사회적 차원에서 이웃사랑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죄책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고백하는 쪽으로 죄 고백운동의 방향을 전환했으면 하는 바람도 피력했다. ▲ 17일 우리들교회에서의 포럼 전경 다음은 두 교수의 발제 중 관련 내용 발췌분이다. “개인의 사적인 죄고백의 성경적 근거로 삼아왔던 성경본문들을 다시 한 번 성찰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느혜미아9:1-4, 레16:21이하, 삼상7:3-12, 약5:16절 등의 본문들은 새롭게 주목하기를 바란다(칼빈의 기독교강요, 3권1-6장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개인의 사적인 죄가 이웃에 미치는 사회적인 영향과 관련하여, 또 하나의 죄고백은 ‘죄책고백’으로 이해되어야 할 필요성이 요구된다. 그래서 사적인 죄고백과 공적인 죄책고백을 잘 구별하여 사용할 때, 우리들교회의 죄고백운동은 더욱 성숙한 방향으로 발전하리라 확신한다. 사적인 죄고백과 공적인 죄책고백을 잘 구별하여 사용할 때, 우리들교회의 죄고백운동은 더욱 성숙한 방향으로 발전하리라 확신한다. 여기서 또 하나 숙고해야 할 점은 우리들교회가 행하는 공중예배에서 회심자의 간증행위이다. 이것은 아마도 아직 믿음(구원의 확신)에 확고히 서 있지 않는 새신자들에게 도움을 주려는 복음전도에 목표를 둔, 일명 구도자의 예배모습으로 여겨지며, 목회자의 소신에 의하여 시도되는 독창적인 예배모습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유의해야 할 점은 간증인이 갖게 될 심적 부담이다(기우이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분명히 죄용서(회심과 중생)의 은혜를 체험한 자도, 언제든지 다시 죄에 빠질 수 있다는 점이다. 바라기로는 현재 ‘우리들교회’가 추구하는 죄고백의 경건운동은 개인의 사적인 죄 고백의 간증차원을 뛰어넘어, 여전히 사회적 차원에서 이웃사랑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죄책고백을 적용하여, 빛과 소금의 사회적인 책임과 역할을 일깨우는 회개운동을 적용해야 하리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중생한 신자들은 진리의 통찰에 근거하여 사회적으로 유혹받는 불의를 거절하며(정의), 불화와 다툼과 대립과 분열을 극복(평화)하는 사회적인 영역(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에서 더 큰 선한 복음(진리)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코람데오의 삶을 구현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방향에서 평신도들에게 기독교신앙의 진리를 성실하게 일깨운다면, 우리들교회의 죄고백운동은 성숙한 회개운동과 교회개혁과 사회개혁운동으로 연결되어, 마침내 한국교회를 새롭게 하는 이 시대의 하나님의 일에 크게 쓰임 받는 등불이 되리라 확신한다.” [정일웅 교수] “하나님-자신-이웃-피조세계의 관계회복을 위한 ‘죄고백’(Telling one’s own sin before God and God’s people)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다만, 그러한 죄고백의 내용과 방법상에 통전성(integrity)이 있어야 하고, 고백에 따른 파장과 열매가 본인 및 관련된 이들에게 합력하여 선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안내되어야 한다. 사적행위로서의 죄고백과 공적행위로서의 죄책고백은 구별되어야 한다. 여기에는 개인의 프라이버시의 문제가 달려 있다. 은밀한 사적인 죄고백까지 공동체에서 해야 한다면 진정으로 성령의 은혜에 맡겨야 한다. 오늘날 교회가 사회적 공신력을 잃은 데에는 개인의 구원 문제에만 집중해, 사회적 구원, 공공의 책임에 간과해서 이다. 교회의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 죄책 고백이 더 많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규민 교수]
우리들교회는 이런교회입니다.
우리들교회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그이윤 정체된 기독교 현실속에 계속부흥의 부흥을 이루는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단들의 공격도 많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우리들교회는 다음과 같은 교회입니다.
1.교회의 참된 증거가 있습니다 (the true mark of the Church).
교회는 말씀(Preaching), 성례(Sacraments), 권징(Discipline)이 있어야 합니다. 저도 모태신앙이어서 교회를 많이 다녔지만 우리들교회처럼 말씀 시간이 길고, 매주일 세례식이 진행되며 또 권징이 자주 있는 교회는 보지 못했습니다. 김양재 목사님은 성도부터 사역자 까지 말씀에 의해 자주 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교회의 질서가 바로서 있습니다. 다시말해 우리들 교회는 교인에 의해 움직이는 교회가 아니라 말씀에 따라 양육하는 교회입니다. 목장모임 (소그룹 혹은 셀 모임)이 활성화 된것도 하나의 이사실을 뒷받침하는 증거라 생각됩니다.
그 어떤 교회에서 우리들교회는 이상한 교회라 말해도 600년전 종교개혁당시 외친 교회의 마크 가 우리들교회만큼 있는 교회는 없을것입니다.
2. 김양재 목사님은 인정받는 신학원을 졸업하시고 정상적으로 목사 안수를 받으셨습니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님을 공격하는 사람들의 발언을 보면 대부분 여자목사이기에 색안경을 끼고 안좋게 폄하하는 것을 자주봅니다. 물론 그동안 여자 목사님들의 숫자도 적었지만 대부분 기도원 원장님을 하시면서 물의도 일으켰기에 그렇게 생각할수 있다 생각됩니다. 하지만 김양재 목사님은 위의 프로필에서 볼수 있듯이 정상적으로 신학과 신앙생활을 하신 분이며, 현재 전.혁직 신학대학원 총장들의 모임인 한국기독교포럼도 이끌고 계신 인정받는 목사님 이십니다.
3. 우리들교회는 말씀이 등불이 되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로고는 실제로 멀리서도 볼수 있게끔 크게 제작된 로고입니다.
근데 읽는 사람은 기독교인이 아니어도 마음에 도전을 받습니다. 우리들교회의 모토는 가정준수 입니다.가정이 말씀에 서야하며 가정이 강건해야 한다는 내용이 바로 우리들교회가 부흥되는 모토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 수많은 사람들이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데, 기성교회에선 답을 얻을수도 없고 감추기만 했는데, 우리들교회와서 말씀을 통해, 또 목장 나눔을 통해 오픈하며 그 아픔들이 더이상 상처가 아닌 남을 살리는 별처럼 되는 것을 봅니다.그래서 이혼한분들, 이혼을 앞둔 분들, 남편이나 아내가 바람을 피워 무너지기 직전에있는 분들, 자녀때문에 정말 지옥을 살아가는 분들, 건강과 사업의 문제를 갖고 있는 분들이 교회에 와서 말씀으로 치료함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들교회는 말씀이 등불과 삶의 지표가 되도록 사역하는 이시대 표본같은 교회입니다.
4. 우리들교회는 큐티를 교회차원의 사역으로 알고 열심히하는 교회입니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님은 큐티 모임을 개인으로 진행하다 그것을 통해 교회사역을 시작한 분이시기에 모든 교회의 모임은 그 중심에 큐티를 놓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듣는식의 말씀 진행이 아닌 개인 스스로 말씀을 적용하는 사역을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기성교회에 다니다 오신 분들은 처음엔 말씀도 잘 안들리고, 적응도 안되어 엉뚱한 생각을 가질수 있지만 그럼에도 인내를 갖고 다니다 보면
말씀이 이렇게 파워풀한것이구나 알게되는 경험을 많이 하게됩니다. 기성교회가 잘못했다는 것은 아니지만 성도들이 말씀을 놓고 적용하는 훈련이 되지 않은것은 문제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다 아는데로 600년전 종교개혁은 당시 로마 카톨릭이 성경을 개인이 소지하지도 못하게 했고, 개인이 읽을수도 없는 난해한 라틴어로된 성경만 사용했기에 사람들을 타락된 길로 인도하여 마틴루터가 교회를 반박하며 종교개혁이 일어나 지금의 개신교가 생겨난것을 봅니다. 그런데, 요즘 분위기가 종교개혁당시 모습과 너무 흡사하지 않나 이런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더 우리들교회가 주변에서 조명을 받는것 같습니다.
우리들교회는 이러한 내용을 통해서만 봐도 이단이 아닙니다. 문제있는 교회가 아닙니다. 중심에 말씀을 놓고 말씀으로만 조명받고 나가길 원하는 교회입니다. 또 그러기 위해서 김양재 목사님은 정말 말씀만 붙잡고 지도하는 것을 보게됩니다. 우리들교회를 소개하고 싶어서 이글을 쓰는게 아니라, 제가 은혜받고 제가 달라진 교회를 조금이나마 소개하고 싶어 이렇게 블로그를 작성합니다. 그럼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힘들어도 살아봅시다.
(아래의 사진은 우리들교회가 얼마나 활발하게 사역을 하는지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동영상포함)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정인이 양부모, 목회자 가정”
이어 “한국교회가 아픈 것을 말하기 쉽지 않은데, 우리 교회도 아픈 사람이 왜 없겠나? 조현병 딸을 가진 분, 아픈 부모, 아픈 자녀가 많다. 계속 문제가 많다”며 “이런 이야기를 다 하면서 격려를 받고 나누면서 가는 거다. 모두 구원받아야 할 대상이라는 형제 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 ⓒ우리들교회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가 10일 주일예배에서 화성연쇄살인과 정인이 사건 등을 언급하며 “이 세상에서 억울한 일에 대한 옳고 그름의 의논보다, 천하보다 귀한 구원에 대한 의논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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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의 의논(행 15:5~11)’을 제목으로 설교한 김 목사는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진범이 잡혀, 억울하게 22여년간 옥살이를 한 윤성여 씨가 무죄가 됐다”며 “범인으로 몰아넣은 경찰이 꼭 대제사장·바리새인 같다. 예수님도 일방적으로 몰려 십자가형을 당하셨다. 수준이 높을수록 억울한 의논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걸려도 진실은 반드시 드러난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이 세상에서 억울한 일에 대해 옳고 그름의 의논보다, 천하보다 귀한 구원에 대한 의논을 해야 한다”며 “살리는 의논이 있고 죽이는 의논이 있다. 진리는 사람을 살린다. 여러분은 사람을 살리는 의논을 하는가, 죽이는 의논을 하는가?”라고 물었다.
동영상 19분부터 ‘목회자 가정’ 언급
김 목사는 “선악과 먹고 죄가 들어와서 인간이 하는 일은 ‘나는 옳고 넌 틀렸다’고 한다. 살리는 답을 찾을 수 없다”며 “구원이 전적으로 주님 몫이라면 다 한 형제가 될 수 있고, 어떤 범죄자도 형제가 될 수 있다. 그럴 때 의논이 된다.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주님이 핏 값으로 주고 산 형제”라고 했다.
또 “이번 주에 정인이 사건으로 온 나라가 비탄에 빠졌다. 입양돼 16개월에 죽어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 그럼 뱃속에서 죽는 아이들은 어떻게 하나?”라며 “다 알려지니 얘기하는데, 정인이 입양한 곳이 목회자 가정이라고 하는데 무슨 일이 있었을까 싶다”고 했다.
이어 “한국교회가 아픈 것을 말하기 쉽지 않은데, 우리 교회도 아픈 사람이 왜 없겠나? 조현병 딸을 가진 분, 아픈 부모, 아픈 자녀가 많다. 계속 문제가 많다”며 “이런 이야기를 다 하면서 격려를 받고 나누면서 가는 거다. 모두 구원받아야 할 대상이라는 형제 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
김 목사는 “인간의 열심이 무섭다. 남을 죽이는 열심이 되면 안 된다. 할례를 강조하는 유대인의 모습이 있다. 멍에를 지우려는 거짓 영에 속지 말아야 한다”며 “참 복은 참 자유를 준다. 의와 평강과 희락을 가져다 준다. 주 예수를 믿으면 은혜로 구원받는다. 전적으로 무능하고 부패한 자기 모습을 보지 않으면 이 고백을 할 수 없다. 하나님만이 답”이라고 강조했다.
또 “한 병원에서는 1월 4일 문을 연 지 두 시간 만에 두 여성이 ‘올해부터 낙태 합법 아니냐’며 낙태 시술을 해달라고 했다. 한 명은 10대였다. 또 다른 병원에서도 20대 여성이 임신 사실을 알자마자 그 자리에서 낙태 수술을 요구했다”고 한탄하기도 했다.
이어 “결혼도 안 해, 출산도 안 해, 이혼하고 양육 포기하고, 아동을 입양해 학대하고, 낙태 문제는 이러한 전반적인 가정 파괴의 한 부분이고, 이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며 “교회 차원에서 낙태 반대, 생명 보호 일환으로 낙태를 하지 않고, 미혼모, 입양 가정에 대한 지원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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